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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점 창업하기

배달음식점 창업 가이드 기초20

by 철수의 여행 2020.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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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점 마케팅 전략



1. 홍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떻게 홍보할지 결정되었는가?

2. 마케팅 전략이 있는가?

3. 개업 시 홍보활동은 수행하였는가?

4. 차별화 전략이 있는가?

5. 가격 정책을 결정하였는가?

6. 지속적인 판촉 활동을 하고 있는가?

7. 매출 부진 시 대응방향은 있는가? 



체크포인트



1. 마케팅 목표

2. 마케팅 전략

3. 홍보채널확보

4. 차별화전략

5. 가격정책

6. 판촉활동

7. 매출부진활동




배달음식점 핵심 성공 요인



1. 음식배달전문점의 홍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를 계획한다.

2. 마케팅 전략은 주변환경을 분석하고 차별화, 가격, 광고 등 점포의 특성을

감안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 한다.

3. 개업 전 미리 홍보하고 주요 고객층에게 전달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점검한다.

4. 차별화 전략을 위해서는 맛, 서비스, 시설, 음식메뉴의 전문성, 간판, 유니폼

 등 매장의 가장 확실한 강점을 차별화 포인트로하여 경쟁력을 만들어간다.

5. 음식의 가격 전략은 너무 터무니 없이 높거나 너무 낮은 가격에서 출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음식의 가격을 낮추고자 한다면 메뉴의 종류를 줄여

전문화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6. 고객관리를 위하여 정기적으로 경품 증정, 샘플증정·가격할인 행사, 판촉물

증정 행사 등을 실시하고 고객의 반응과 효과 등을 확인한다.


7. 매출부진이 시작되거나,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경우 신메뉴를 개발하거나,

 경쟁업체의 장점들을 확인하여 적극적으로 받아들임으로서 부진현상을

 방지하고 향후 긍정적인 매출효과가 발생되도록 한다.

 - 신메뉴 개발 : 전체 메뉴를 재구성하거나 주요 메뉴를 변경 혹은 재개발하고, 이를 적극 홍보한다.

 (이때 주 단골을 이용하거나 입심이 센 고객을 적극 활용)

 

- 경쟁업체 살펴보기

 : 주변 경쟁매장의 주메뉴, 고객층, 서비스 종류, 홍보 방법 등을 조사 분석한다.




배달음식점 창업 포스팅은 아래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좋은 글귀를 공유하여 알려드리거나 창작 컨텐츠 생산을 하고 있으니


다른 글들도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http://baece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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