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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점 창업하기

배달음식점 창업 가이드 기초9

by 철수의 여행 2020.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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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점 창업 가이드 기초9




창업전략 수립



1. 음식배달전문점의 고객층은 어떠한가?


2. 음식배달전문점의 시장환경은 어떠한가?


3. 수익성은 어떠한가?


4. 장,단점 혹은 강조하여야 할 부문은 무엇 인가 ? 




POINT


1. 고객층의 충분성 2. 음식배달전문점의 시장환경 3. 수익성 4. 장, 단점 파악





핵심 성공 요인



1. 음식 배달을 원하는 고객이 누구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달전문점은

고객들의 자택이나 일하는 현장 등에서 주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배달가능 지역 범위를 정하고, 범위 내에 예상 고객들의 형태를 분석한다.


2. 수 많은 배달음식점들이 경쟁하다 보니 같은 상권 내에 동일 업종간 경쟁이 다른

업종들보다 유난히 치열하다. 그러나 비록 경쟁이 치열한 분야지만 여전히 타 업종

창업에 비해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업종 중 하나이다.

3. 음식배달전문점은 일반음식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여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때 전체 매출 중 80%는 20%의 단골에 의해 발생

된다는 것이 정설이나, 대부분의 경우 단골의 개념이 점차 희석되고 있는 만

 단골고객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4. 음식배달전문점은 유사한 음식점과 비교 시 내부 공간 규모와 인테리어 등 부문

에서 창업비용이 절약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조리 시설 없이도 기존 음식점과 연

계하여 배달업무만을 유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배달음식은 업소를 보지 않고 홍보 전단지를 통해 전화로 주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므로 업소의 실내환경이나 음식맛을 모르고 주문하게 된다.

 따라서 고객에게 매장에 대한 위생청결상태나 맛을 보여주기 위한 홍보활동이 매우 중요하다.






[ 반드시 망하는 점포유형 14가지 ]



1 돈의 흐름을 무시한다.


2 취미로 장사한다.


3 마케팅이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입지가 안 좋은 곳에 점포를 개설한다.


4 부실한 체인 본부와 계약을 맺고 영업을 한다.


5 경험이 없는데도 경쟁 점포들이 몰려 있는 상권에 입점한다.


6 남의 돈으로 장사를 한다. (장사는 투자대비 3% 이익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2%의 사채 이자라면 얼마든지 돈을 빌려서 창업해도 된다 라는 생각)


7 사회적 물의가 발생할 여지가 있는 업종을 선정해 창업한다.


8 돈이 잘 벌리는 업종이라고 적성에 맞지 않는 업종을 선택한다.


9 매사에 부정적이고 비판적으로 생각한다.


10 돈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고 너무 쉽게 생각한다.


11 종업원은 얼마든지 구할 수 있으니까 부속품처럼 취급한다.


12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창업하면 가맹본부가 다 알아서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


13 장사를 한다고 가정생활을 등한시 한다.


14 직장생활보다는 창업이 훨씬 자유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배달창업 포스팅은 아래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좋은 글귀를 공유하여 알려드리거나 창작 컨텐츠 생산을 하고 있으니


다른 글들도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http://baece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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