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음식점 창업하기

배달음식점 성공을 위한 입지

by 철수의 여행 2020. 12. 8.
728x90
반응형


배달음식점 성공을 위한 입지




낚시의 절대 고수를 물고기가 전혀 없는 낚시터에 앉혀 놓고

반대로 낚시 초보를 물고기 많은 낚시터에 앉혀 놓으면

오히려 낚시 초보의 결과가 낚시 고수의 결과보다도 좋다.



성공도 마찬가지다. 물고기가 많이 지나 다니는 목에 앉은 낚시꾼의 결과가

좋듯 돈과 정보와 대중이 흐르는 좋은 입지에 자리 잡은 사람은 쉽게 성공하고

그 길목과 상관 없는 곳에 자리 잡은 사람은 경제적 성공이 어렵다.



그러나 그 길목은 자본력(권력)이 있어야 한다. 그것이 없다면

결국 시간이 걸려도 실력과 노력으로 승부해야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 세상에 탄생해도 그 제품이 있다는 것을 모르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위의 말처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좋은 매장, 좋은 시설, 좋은 품질의 제품이 있어도

고객들이 그것을 모르면 세상이 알아줄 날을 오래도록 기다려야 한다.



고객을 감동 시킬 수 있는 무언가를 갖추었다면 성공의 기본 준비는 된 것이지만

성공이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이제 성공을 실제로 이루기 위해서는

그런 좋은 것들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얼마나 빨리 알리느냐에 따라 빠른 성공과 더딘 성공의 차이가 있다.



그렇게 고객들에게 얼마나 더 많이 더 빨리 알려지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유지 시킬 수 있느냐가 성공의 속도나 성공의 규모를 결정하는 것이고 바로 그것이 입지의 의미라고 볼 수 있다.



쉽게 말하면 좋은 입지는 고객들에게 쉽게 빨리 많이 알려 질 수 있는 자리나

위치이고 나쁜 입지는 반대로 어렵게 천천히 알려지는 곳이다.



좋은 입지는 쉽게 빨리 많이 알려지다 보니 당연히 상대적으로

편하고 빠르게 성공 할 수가 있고 나쁜 입지는 너무 더디다 보니 그 과정을 견디기 힘들어 지쳐 포기하기 쉽다.

그래서 좋은 입지에서 창업(사업)자는 쉽고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느니

동일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수익률을 더 끌어 올릴 수 있을까를

연구하거나 사업 운영의 효율화를 고민해야 한다.




그 반대로 나쁜 입지에서 시작하는 창업(사업)자는

그나마 어렵게 알려지는 불리함을 극복하고 조금이라 더 빨리 알려지기

위해서는 홍보, 이슈 만들기, 적극적인 입 소문 활용 등으로

입지의 불리함을 보완해 나가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배달음식점 창업 포스팅은 아래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좋은 글귀를 공유하여 알려드리거나 창작 컨텐츠 생산을 하고 있으니


다른 글들도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http://baece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