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 ICO

비트코인의 부흥? 갑작스러운 규제강화

by 철수의 여행 2021. 1. 22.
728x90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참 무섭네요.

사람들에게 알려졌을때만해도 미친듯한 관심으로 폭등을 하기도 했는데

이후에는 거품이 크게 빠지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비트코인 시장이 다시 살아나며

새로운 부흥기가 일어나는게 아닌가 하는 분위기가 형성 되었는데요.



이러한 비트코인 시장에 다시 절망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속적으로 거품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근본인 블록체인 기술에 기술적인 결함이 있을 수 있다는 염려가

사람들의 불안감을 증폭시켜 가격을 내리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비트맥스리처치는 지난 20일,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결제했을 때

중복 결제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내비추기도 했는데요

실질적으로 중복거래가 확인 된 사례는 없습니다.



또 다른 소식으로는 바이든 행정부의 찻 재무장관 지명자가

비트코인 사용을 규제해야 한다고 밝히므로써 투자심리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분석되기도 했습니다.

이 지명자는 평소에도 가상화폐에 대한, 즉 비트코인에 대한 비관적인 견해를 자주 드러냈는데요.

투기적인 자산으로 안정적인 가치저장 수단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 모든 사항을 생각해 봤을때 바이든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이뤄질 수 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