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28

업비트, 빗썸 앞으로의 상장코인 예측 제가 미래를 볼 수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였다면 저는 어떤 코인이 상장할지 내다볼 것 같습니다. 너무 소박한가요..? 제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한 번 상장 예측 코인들을 뽑아보겠습니다. 상장 예측 코인들의 기준은 1. 메이져 코인2. 국내에는 없지만 거래 볼륨이 큰 코인 (해외 거래소들의 한국진출 견제)3. 생태계에서 입지가 탄탄한 코인 정도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1. 아이오타 (빗썸, 업비트) 사실 저는 아이오타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추구하는 탱글이라는 기술이 과연 실질적으로 구현이 될지 의문을 품고있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나름대로 그들의 로드맵을 잘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또 아이오타를 꼽은 이유는 이미 메이저급 거래소(바이낸스, 코인원)에 상장이 되어있고 국내에서도 꽤 많은 홀.. 2018. 4. 30.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그리고 어벤져스4 예상 기다리고 기다리언 가 개봉하였습니다. 어벤져스3 격인 인피니티 워는 본래 인피니티 워 파트1, 인피니티 워 파트2 로 나눠질 계획이었는데 내년에 나올 어벤져스4에 다른 부제목을 부여하면서(미정), 인피니티 워 단독 제목을 갖게되었습니다. 포스팅 시간 기준(4월30일 오전) 관객수가 벌써 500만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그 500만에 일조를 한 사람으로 뿌듯하기까지 합니다. 포스팅에 들어가기 앞서 한줄평을 하자면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다." 라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한줄평도 하고 싶지만 아직 못본분들을 위해 말을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 우주 최강의 빌런 타노스 이번 어벤져스의 우주최강 빌런, 타노스. 원작에서는 타노스보다 강한 빌런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영화에 나온 빌런들 .. 2018. 4. 30.
업비트, 기프토(GTO) 상장 그리고 화끈한 이벤트 업비트에 기프토가 상장합니다. 소액 들고있었는데 쏠쏠하게 재미를 봤네요 ㅋㅋ ICO 자체를 바이낸스에서 진행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그 성패여부는 쉽게 판단할 수 있었는데요. 업비트 상장과 동시에 진행하는 이벤트가 정말 화끈합니다. 1등이 2명인데 2억 상당의 기프토를 뿌린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엄청나게 지급을 해주는데, 사실 조금 위험한 측면도 존재합니다. 추첨받은 이가 바로 던져버리면 시세의 덤핑은 자연스럽게 오게 되는 건데요. 참 재밌는 상황이 벌어질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렇지만 기프토는 여타 다른 코인들과 달리 리버스ICO나 다름없습니다. 자금력이 탄탄한 회사에서 다져놓았던 플랫폼을 통해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1 기프토가 만원 십만원은 힘들지라도 어느정도의 성공은 이미 기정사실.. 2018. 4. 27.
업비트, 시아코인(SC) 원화마켓 상장 국내에 엄청난 홀더(또는 시체)를 갖고 있는 시아코인입니다. 공교롭게도 빗썸의 오미세, 카이버 거래개시 15분전인 5시45분에 원화마켓을 상장시켜 이목을 집중시키네요. 이로써 빗썸과 업비트는 암묵적 상생관계가 아닌 명확한 경쟁관계임이 드러났습니다. 물론 이 또한 블러핑으로 둘의 동맹을 공고히 하는 일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참 이 두 거래소간의 경쟁이 재밌습니다. 하지만 이로써 더욱 견고해지는 것은 국내에 빗썸과 업비트, 단 두곳의 거래소의 위상입니다. 둘이 오히려 이렇게 경쟁을 함으로써 다른 중소거래소들은 설 자리를 잃게 되겠죠. 이상 끗. 2018. 4. 26.
오미세고(OMG), 카이버네트워크(KNC) 빗썸 상장! 빗썸에 오미세고와 카이버 네트워크가 나란히 상장됩니다. 사실 오미세고는 그간 많은 주목을 받아온 반면에 카이버 네트워크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해 조금 섭섭했는데요. 드디어 카이버 네트워크가 빗썸에 상장하며 빛을 보는 느낌에 참 뿌듯합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ICO 참가자입니다. ㅋ) ICO 참가자에게 주는 카이버 제네시스 토큰도 갖고있는데 이건 뭐하는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오미세고와 카이버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비탈릭이 어드바이저 했던 코인들이라는 건데요. 당시 비탈릭의 이름을 팔아 ICO를 모금하는 업체들이 비일비재했고 비탈릭은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어드바이징하는 코인은 오미세, 카이버 단 두개 뿐이라고 일축했던 사건도 있었죠. 오미세고는 이더리움의 첫번째 플라즈마로 선택되기도 했구요. 네개의 .. 2018. 4. 2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