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 ICO

업비트, 빗썸 앞으로의 상장코인 예측

by 철수의 여행 2018. 4. 30.
728x90
반응형



제가 미래를 볼 수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였다면 저는 어떤 코인이 상장할지 내다볼 것 같습니다. 

너무 소박한가요..?


제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한 번 상장 예측 코인들을 뽑아보겠습니다.


상장 예측 코인들의 기준은


1. 메이져 코인

2. 국내에는 없지만 거래 볼륨이 큰 코인 (해외 거래소들의 한국진출 견제)

3. 생태계에서 입지가 탄탄한 코인

 

정도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1. 아이오타 (빗썸, 업비트)




사실 저는 아이오타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추구하는 탱글이라는 기술이 과연 실질적으로 구현이 될지 의문을 품고있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나름대로 그들의 로드맵을 잘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또 아이오타를 꼽은 이유는 이미 메이저급 거래소(바이낸스, 코인원)에 상장이 되어있고 국내에서도 꽤 많은 홀더들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OK코인과 후오비는 정식으로 국내진출의 한걸음을 떼었고 이 거래소들에는 아이오타가 있습니다. 그말인즉슨 빗썸과 업비트는 그들을 견제해야만하고 정식으로 그들이 진출하기 전에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코인들을 확보해놓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본인들의 수수료를 챙길 수 있을테니까요.



2. 카이버 네트워크 (업비트)



빗썸에서는 오미세고와 카이버 네트워크를 동시상장시키며 업비트의 오미세고 홀더들을 많이 뺏어왔습니다. 만약 업비트와 빗썸간에 은밀한 맹약이 없다면 업비트가 취해야 할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뺏긴 만큼 뺏어와야 합니다. 


오미세고 홀더들을 뺏겼다면 카이버 네트워크의 홀더들을 뺏어오면 됩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탄탄한 기술력, 생태계에서도 인정받는 코인으로 제가 꼽은 기준들에도 부합합니다. 업비트로써는 시기가 문제이지 카이버 네트워크는 꼭 상장시켜야 할 코인들 중 하나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엘라스토스 (빗썸, 업비트)



몇몇 분들은 생소하다 생각할 수 있으시겠지만 아는 분들은 아는 E-LAST-OS, 엘라스토스 입니다.


중국의 EOS라고 생각하면 되시겠지만 엘라스토스는 EOS보다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탈중앙화 웹 브라우져,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익히 아시는 우지한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큰 화제를 낳았었는데요. 요즘은 조금 조용한 모양입니다만 그간 너무 조용했기에 국내 상장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네오 (빗썸)





거의 매월 들려오고 있는 네오의 빗썸 상장썰. 빗썸도 네오를 상장하려 하지만 숱한 찌라시들 때문에 그 시기를 고심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오의 Dapp들도 점차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시기에 네오를 차치하고 그의 Dapp들만 상장시키는 것은 그림 자체가 이상합니다.


아마 네오를 먼저 상장시키고 빗썸은 그 Dapp들을 순차적으로 리스팅하지 않을까 예측됩니다.




5. 스팀 (빗썸)


별 이유 없습니다만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하나의 이유입니다.


"빗썸이 스팀잇 공식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위 5개들을 꼽아보았는데 사실 제가 뽑아본 리스트들은 더 많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다만 소개하고 싶은 코인들만 추려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나머지 리스트들의 코인들도 한번 소개 및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