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코인원이 코인 신규상장을 합니다. 


아이오타를 상장한지 5개월만인데요. 썩어도 준치라고 코인원은 그간 관심에서 멀어진 줄 알았더니 신규 코인 상장에 다시 코인판이 떠들썩해지고 있습니다.



상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들을 한번 뽑아보겠습니다.



1.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개인적으로는 가능성이 높지는 않아보입니다. 카르다노는 후오비 프로에 상장이 예정되어 있고 코인원 측의 그간 코인 상장 목록들을 보면 정말 기술적으로 탄탄한 것들만 상장을 시키려 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카르다노가 기술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후 언급할 이오스(개인적으로 가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에 비하면 조금 약해보인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2. 이더리음의 첫번째 플라즈마, 오미세고(OMG)





오미세고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 기술력은 인정하는 부분이죠.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해결해줄 플라즈마 프로젝트의 첫번째 플라즈마이기도  하구요.


제가 언급한 후보들 중 가장 가능성이 없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3. 유력한 후보, 댄 라리머의 이오스(EOS)





가장 유력한 후보입니다. 이미 몇개월 전부터 코인원 소스 코드에 소스는 비어있었지만 EOS 가 들어가 있었죠. 또한 이오스는 코인원 팀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명훈이라는 걸출한 해커가 세운 거래소 코인원. 이들의 상장 코인들을 보면 대부분 (어쩔 수 없는 에어드랍 코인들을 제외하고) 기술적으로 인정받고 부각되지 못하더라도 깃헙, 관련 포럼에서 꽤나 단단한 커뮤니티를 형성한 코인들이었습니다.


이 점으로 미루어보아 이더리움의 경쟁자 또는 이더리움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는 이 이오스는 코인원에게 맛있는 상장코인일 거라 봅니다.



4. 코인원에서 ICO를 진행했던 코스모스 아톰(ATOM)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코스모스는 국내 블록체인 업계에 유명인이 어드바이저로도 참여하고 코인원과도 관계가 깊은 코인입니다. 현재 개발상황은 잘모르겠지만(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톰 또한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사실 아톰이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코인원 상장을 발판 삼아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번이 아니어도 아톰의 첫번째 상장 거래소는 코인원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5. 한국의 이더리움, 아이콘(ICX)?




사실 아이콘은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아이콘의 행보가 놀랍습니다. 바이낸스 상장을 비롯하며 정말 잘해내오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데일리금융그룹은 코인원의 대주주입니다. 아이콘은 데일리금융그룹의 계열사인 데일리인텔리전스에서 만든 코인이구요. 아이콘 또한 굉장히 높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5개의 코인이 아닌 다른 코인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위 5개 중 하나가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보고 있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D 쓰래빗 큰그림
    한국어로 번역도 안되어 있는 코인을 상장한다 ? 느낌오지 않냐? 이걸로 뭐 하나 할 것 같은데
    큰 시장 재미 없는데 어차피 바로 따라 붙이지들 말고 지켜보다가 쭉 따라들어 갈거다. 신호오면 바로 담근다.
    2019.02.25 20:43
댓글쓰기 폼